[항해99] 82일차 여기가 개소리 맛집

IT/Bootcamp 항해99|2021. 8. 28. 09:54

항해 99

82일 차 : 

 

INTP

요즘 들어 MBTI  가 여기저기서 너무 많이 쓰이는 것 같다.

물론 난 그런 거 안 믿는다. 그런 INTP라든지 ENJS 뭐 이런 걸로 모든 사람을 characterlistic으로 정할 수 없다고 본다. 

몇 달 전에 엄마 지인의 심리학? 교수님이 우리 집 가족 MBTI를 봐줬다. 원래는 몇십만 원 짜리라나 뭐라나... 

인터넷에 있는 MBTI는 확실히 신빙성이 없어 보여서 안 믿고 있었는데 일단 해봤다. 

똑같이 INTP 가 나왔다. 

더 더더더더더더 믿을 수 없다. 그냥 인터넷에 떠도는  MBTI결과랑 전문가 가해준 MBTI 가 같다니 그냥도 별로 믿음직스럽지 않다.

잊고 있다가 그냥 인터넷을 뒤지다가 INTP의 특징 같은 게 나왔다. 

https://socialspeaker.tistory.com/entry/INTP-%EC%9C%A0%ED%98%95-%ED%8A%B9%EC%A7%95-%EC%B4%9D%EC%A0%95%EB%A6%AC%ED%8C%A9%ED%8F%AD-%EC%9E%A5%EB%8B%A8%EC%A0%90-%EC%97%B0%EC%95%A0-%EA%B6%81%ED%95%A9-%EC%A7%81%EC%97%85-%EC%97%B0%EC%98%88%EC%9D%B8-MBTI-%EC%84%B1%EA%B2%A9-%EC%9C%A0%ED%98%95-%ED%85%8C%EC%8A%A4%ED%8A%B8

 

INTP 유형 특징 총정리(팩폭, 장단점, 연애, 궁합, 직업, 연예인) / MBTI 성격 유형 테스트

INTP 유형 특징 총정리(팩폭, 장단점, 연애, 궁합, 직업, 연예인) / MBTI 성격 유형 테스트 안녕하세요! 요즘 유행하는 MBTI 테스트 다들 한번쯤은 해보셨죠? 그럼 오늘 살구꿀팁에서는 MBTI 16

socialspeaker.tistory.com

일단 저기에 나오는 빙고를 해보았다

 

응 나 INTP아니야 하나도 안맞는거같에 

저 웹사이트에서 INTP의 특징도 봤는데 

그냥 다너무 broad 하고  INTP가 아닌 사람들이 봐도 자기가 INTP가 될 것 같은 느낌이다. 

그래서 결론은 아직도 똑같이 이런 걸 믿지 않는다. 

아니 뭐 그냥 갑자기 생각나서 여기다가 써본다.

 

 

하영 님이 얼마 전에 물어봤다. 

"다시 1일 차로 돌아가면 어떻게 할 거예요?"  옆에 있던 동민님은 아쉬웠던 점을 말했고  하영 님은 프런트로 가고 싶다고 말했다. 

딱히 나는 이 질문을 듣고 1일 차로 가봤자  지금과 다른 길로 간다거나 아쉬웠던 것을 바꾸거나 하진 않을 것 같다. 

일단 내가 부트캠프를 통해서 이루고자 했던 목표들을 대충 다 채운 느낌이라 아쉬운 점이 있긴 해도 막 바꾸고 싶거나 그런 건 없는 것 같다.

 

이루고자 했던 목표 : 

 

1. 내가 개발자와 맞는지 안 맞는지 확인 

    혼자 개발 공부를 하다 보면 이 길이 내 길이 맞는지 확신이 없었던 경우가 너무 많았다. 내가 너무 멍청해서 이걸 못하는 건가?라는 질문이 끊이지 않았다. 항해에 와서 여러 가지 팀원들을 보면서 결론이 내려졌다. "응 내 가정상"  그리고 내가내 코드에 자신감이 없었지만 생겼다. 응 정상이기 때문에. 

 

2. 개발의 즐거움 찾기

    학교에서 개발 숙제를 내주면 싫었다. 개발자가 개발하는 게 싫다니 왜?  그래서 나랑 안 맞는 줄 알았지만 그건 아니었던 것 같다.

   항해에서 프로젝트를 하면서 코딩하는 건 재밌었다. 

 

3. 개발자 친구/동료 만들기

    상현님이랑 친해지기

    예지님이랑 맥주 먹기

    개발자 친구 만들기 : 창길님, 희성님, 하영 님, 동민님, 지혁 님,.... 또 여러 명 

 

4. 목표 4 생각 안 남 근데 뭔가 더 있었음. 

 

 


 

 

이범규 대표님한테 짧은 feedback을 받았다. 

우리의 처한 상황을 봤을 때, 일단 과감하게 user를 포기하고 , 자잘한 버그를 고치고, 있어 보이게 하는 게 중요하다 라고 결론이 났다.

locally great, globlly poorly?였나? 끝나고 더 공부를 하려고 하지 말고 이  tension?을 가지고 바로 취업을 목표로 하는 게 좋다고 했다.

흠... 난 아직 학생인데? 회사에서 유연 탄력? 근무제 이런 거나 자유도가 좀 높은 회사가 있을까? 

반응형

댓글(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