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블로그] 구글에드센스

LIfe/블로그|2021. 2. 22. 02:05

블로그는 시작한 지 꽤 된 것 같은데,  포스팅을 꾸준하게 안 해서 아직 많은 분들이 와서 정보를 얻어가진 않는 것 같다.

그래도 일평균 한 10분 정도는 들어오시는 것 같은데,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도 생각해보게 되었다.

 

구글 광고로 떼돈을 벌려면 하루에 몇백 명이 들어오는 거대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데, 아직 그 정도는 안 바라고 

한 달에 백 불 정도만이라도 받을 수 있으면 행복할 것 같다.

 

요즘 들어 집에서도 꾸준히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여러 가지 재테크 & 두 번째 월급 만들기 등이 유행하는 것 같은데,  블로그도 꾸준하게 인기가 있는 것 같다.

 

네이버 블로그보다  귀찮고, 네이버 검색에도 잘 안 나오는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만드시는 분들은 

애드센스가 주요 목표이신분들이많은것같다.

네이버 블로그는 구글 에드 보다는 네이버 자체 광고만 돼서 그러한 것 같다.  

 

 

 

Google 애드센스 -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

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.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.

www.google.co.kr

구글 에드센스를 달고 싶으면 일단 에드센스에서 허가? 를 먼저 받아야 한다.

 

에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시작하기를 하면 밑에처럼 자신의 웹사이트 주소와 이메일을 넣어주면 된다.

그러고 나서  다음으로 넘어가면 나라를 정하고 다시 다음.

 

왠지 중요해 보여서 꼼꼼히 하나씩 다 읽어봤는데 별로 중요한 게 없었다. 그냥 옆으로 계속 스킵해주면 된다.

여기에는 자신의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.

 

그리고 나면 html 태그가 나오는데 이 부분을 블로그의 티스토리에 복사 붙여 넣기 해주면 된다.

 블로그 관리 -> 꾸미기 -> 스킨 편집 메뉴에 들어가면 오른쪽에 html 편집으로 들어가서 변경이 가능하다.


 

 

HTML  《head> 《/head> 사이에 복사 붙여 넣기 해서 저장하면 된다. 

 

 

저장 후 확인을 눌러주고 애드센스에서도 확인을 눌러주면, 에드센스 측에서 알아서 코드를 확인해준다.

 

이렇게 나오면 며칠 뒤 승인이 결과를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.

 

 

승인 은 보통 블로그의 글밥의 수로 선택되는 것 같다. 사진이 너무 많아도 실패할 수 있다고 들었다.

보통 내 포스팅은 글밥보다는 사진 &코드 위주인데 한 번에  승인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. 

(당장 이포스트만 해도 글보다 사진이 많다)

 

+ 추가적으로 구글 에드센스 한 번에 합격하신 분들의 팁을 보면, 보통 한 포스팅에 글자 수는 1000 개정도, 

그리고 꾸준하고 일관성 있는 topic이라면 쉽게 합격한다고 한다.  (이 부분에서 왠지 나는 안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)

 

승인 이 난다면,  다음 포스팅에 광고를 다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.

 

 


 

반응형

댓글(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