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항해99] 69일 & 70일차

IT/Bootcamp 항해99|2021. 8. 15. 22:51

항해 99

 

69일 차 (토):  10주 차?  토요일. 

 

마지막 프로젝트 중간점검이있었다.  우리는 5조라서 비교적 다른 조보다 빨리 발표를 했다.   

다른 조들의 진행상항들이 언제나 궁금햇는데 기회가 없어서 확인하질 못했는데, 오늘 에서야 보게 됐다.

꼼꼼히들은 건 아니지만 내가 관심 있어하는 조 들 거는 열심히 들었다. 

 

생각보다 많은조들이 생각보다 progress 가 빨랐고,  몇몇 조들은 정말  이걸 3주 만에 어떻게 만들었는지?라고 생각이 될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프로젝트가 있었다. 

 

우리 조는 다른 조보다 기술적으로 뛰어나거나,  완성도가 높은 프로젝트를 한 것 같진 않다.

다만 우리가 한 것들을 발표 때 거의다 못 보여준 부분이 많이 아쉬운 것 같다.

 

다른 조들은  CI/CD.  docker사용 , test code ,  load test 등 많은 것들은 해낸 조가 있었다. 

나는 우리가 (적어도 나는) 다른 조 보다 기술적으로 떨어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.   다른 조들이 저만큼 구현한 할 동안 

나는   typescript -  MVC패턴을 이해하고 사용했으니 괜찮다고 생각했는데,  이 부분을  못 보여줘서  진짜     못한 것처럼 보여서 슬펐다.

 

그래도 중간점검에 나온 다른 조 / 우리 조들의 피드백만을 듣는 것만으로도 많은 공부가 되었다.

 

더보기

공통 피드백

1.  질문을 이해를 못했으면 딴소리하지 말고 내가 이해한 것이 맞는지 물어봐서 확인해라 멍청하게 이상한 소리 하지 말고

2. 답변할 때 깔끔하게 정리를 해서 답변을 해라

3. 질문을 했는데 답변이 안 나오면 : 이세키 그냥 베꼈네?라고 생각하게 된다.

4. 문제를 만나서 어떻게 핸들링을 했다 를 보여줘라  

     이런 문제를 해결을 했다를 흘려서  나중에 그쪽으로 질문을 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해라.

5. 수준 낮 은애들 너네 뭐했냐 3주 동안

 

나중에 검색

1. 퍼페티어?

2. 깃 플로우?

 

-  기억 남는 피드백  

1. JWT의 제일 큰 장점은 db 조회 없이 validate 할 수 있다.

2. 로그인 콘셉트가 포트폴리오 개념에서는 큰 challenge가 아니다

3. 전자투표는 석박논문주제 레벨

4. 깃 플로우 리니어 하게 유지 방법 : 리 베이스 : 리 베이스 장점은?

5. 발표 전략 제대 로짜라

6.  택스트 말고 코드 보여줘라 

7.  부하 테스트 좋아

8. 테스트 통해서 베스트 프랙티스 찾는 거 잘했다

 

 

 

 

70일차 (일) :

 

 

파이썬 automation script짜기 :

 

 해킹할꺼야... 

 

 

web3.0 library :  이거뭐야 대단한데?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t3wM5903ty0&list=PLS5SEs8ZftgXlCGXNfzKdq7nGBcIaVOdN 

 

반응형

댓글()